괴담창고



1.

그것은 어둠 속에서 고아원을 살금살금 들어와 부모를 기다리는 고아들을 영원한 꿈으로 인도했습니다.




후에 밝혀졌지만 그것은 가스검출기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2.

귀가 멀어버린 이후로 나는 항상 불을 켜고 어둠을 피했습니다.




어두운 것은 무섭지 않지만, 내 뒤에 나타나는 것이 항상 불을 끄기 때문에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 켜둬야 합니다.




3.

"너를 죽이려는 사람들이 잔뜩 있지만, 다들 그것을 믿지 않으니 도망치는 수밖에 없어."




나는 이런 쪽지를 치매 환자들이 찾을 수 있는 곳에 두는 것을 좋아한다.




4.

할머니는 머리와 배를 만지며 "아, 차 냄새 때문인지 멀미가 나는 것 같구나."라고 했다.




나는 할머니의 떨리는 손을 잡고 "할머니, 죄송한데 요즘 수입이 빡빡해서 애 키우기 쉽지 않아요."하고 속삭였다.




5.

" 나는 빨간 옷을 입고 싶은데 돈이 없다고 하얀 옷을 사오다니, 엄마가 돼서 어떻게 그럴 수 있어!"라고 소리 지르고 딸은 나가버렸다.




하얀 드레스를 빨간색으로 염색하기 위해 엄마가 얼마나 노력해주었는지 딸이 알아주기를 바라며 그녀는 점차 창백해져갔다.

반응형
donaricano-btn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