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창고


작은 극단에서 활약 중인 Y씨는 자주 여행을 간다.

이것은 혼자 동북의 한 도시에 갔다 첫날에 겪은 일이다.

성수기라 그런지 시내의 호텔은 모두 만원이었다.
몇 개나 되는 호텔을 찾다 어느 호텔에서 구관에 방이 하나 비었다고 했다.
그것은 새로 지운 신관과는 다른, 조금 낡은 건물이었다.

안내된 방에 들어갔을 때, Y씨는 좋은 않은 예감이 들었다.
왠지 공기가 무거운 느낌이었고, 알 수 없는 답답함이 있었다.

심령 체험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Y씨는 여행의 피로 탓으로 생각했다고 한다.

그날 밤.

쿵! 쿵! 쿵!

누군가 방문을 두드렸다.

잠에서 깬 Y씨가 "누구?"라며 나가보았다.

그런데 살며시 문을 열었을 때, 밖에는 아무도 없었다.
조금 오래되고, 조용한 복도만 쭉 이어져 있을 뿐이다.
어두운 복도 끝에 비상구의 녹색 불만 빛나고 있었다.
반대편을 보니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보였다.

시간은 새벽 2시.
사람은 그림자도 없었다.

다른 숙박객의 장난인 걸까?

갑자기 이 방에 처음 들어왔을 때의 답답함이 생각나서 소름이 돋았다.
침대로 돌아왔지만 좀처럼 잠들 수 없었다.

슬쩍 문을 보면 어두운 방에 문틈으로 희미한 불빛이 새어들어온다.

겨우 잠이 들려고 할 때였다.

쿵! 쿵! 쿵!

또다시 격렬하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Y씨는 잠이 깼다.

쿵! 쿵! 쿵! 쿵! 쿵!

소리는 반복해서 들렸다.

Y씨는 떨면서도 억지로 문에 다가갔다.
그러자 문소리는 딱 멈췄다.

잠시 망설이던 그녀는 문 중간의 작은 렌즈를 통해 밖을 보았다.

역시 복도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다시 물러서는 순간.

갑자기 뒤에서 누군가 무섭게 밀쳐버렸고, 문에 머리를 부딪혀 그대로 기절해 버렸다.

의식을 되찾은 것은 다음날 아침이 되서였다.

"도대체 뭐예요!"

Y씨는 호텔에 항의했다.
Y씨의 이야기를 들은 접수원은 파랗게 질린 얼굴로 동료와 소곤거리더니 결심한 듯 이야기를 시작했다.

"6년 전쯤입니다.
그 구관에서 화재가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손님이 별문제 없이 빠져나오셨지만,
고객님께서 묵고 계신 그 방에 있던 손님 한 분이 너무 깊이 잠들으셨는지 비상벨이 울리는데도 깨어나지 못하셨습니다.

뒤늦게 화재를 눈치채고 도망치려고 하셨던 것 같지만, 이미 연기가 가득 찬 뒤였던 모양입니다.

어떻게든 문까지는 가신 것 같지만, 체인 잠금장치를 풀지 못하고 연기에 질식해서......"

그 이야기를 들은 Y씨는 창백해졌다.

즉......

그 문소리는 밖이 아니라,

안에서 두드리는 소리였다.

반응형
donaricano-btn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