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020 - 돌아온 고향 (댓글 해석 포함)

너구리군 2023. 11. 27. 14:53

 

 

오랜만에 찾은 고향은 예전 같지 않았다.

사람이 많이 없어진 탓도 있고 사람이 유입되지도 않아서 그렇기도 하다. 

조용했다.

확실히 예전에도 조용하긴 했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다.

낡은 집에 들어와 보니 낡은 내 사진이 있다.

만지면 바스러질 것처럼 풍화되고 빛바랜 사진이다.

주변에 적힌 글자는 이제 잘 읽히지도 않는다.

사진 속의 나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우울한 표정을 하고 있었다.

방에서 나오는 길에 막 집으로 들어온 할머니와 마주쳤다.

귀신이라도 본 것 같은 표정으로 입을 딱 벌리고 있어서 내가 더 놀랬다.

너무 오랜만에 봐서 못 알아볼 줄 알았는데 역시 핏줄이 엮이면 잊히지 않는 모양이다.

뭐라고 막 소리치시긴 했지만 동네가 조용해서 다행이었다.

이 할머니도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이 좋을 거다.

난 그렇게 믿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