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 공작소

(괴담창고) 행운의 총량

너구리군 2022. 4. 22. 09:06



행운에는 총량이 있다는 말이 있다.
한 사람이 가지는 행운의 양이 정해져있고, 그걸 조금씩 소모하면서 살아간다는 모양이다.
아마 사람마다 정해진 양이 다를 것이고, 그 이상의 행운은 불운을 가져온다고도 했다.

그렇다면 나는 불운으로 먼저 값을 치르고 행운을 받았나 보다.
어릴 때 한 번 죽을 뻔했던 이후로 언제나 행운이 따랐다.
모든 순간 이기거나 잘 되기만 한 것은 아니지만, 운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순간만큼은 놀랄 만큼 운이 따라 주었다.
아마 불운을 겪은 만큼 행운이 넘치기 때문일 거다.

공부는 그다지 할 필요 없었다.
적당히 풀 수 있는 것만 풀고 모르는 것은 찍으면 된다.
그래도 중상위권은 충분했다.
일도 열심히 할 필요 없었다.
운이 좋은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직장 생활정도는 유지할 수 있었다.
거기에 추첨 이벤트로 모은 물건으로 살림살이를 마련하고 남는 것을 팔면 그럭저럭 괜찮은 생활이 됐다.

엄청난 행운은 아니지만 차라리 이렇게 꾸준한 것이 더 좋았다.
그다지 욕심을 부릴 필요도 없으니 언제나 편했다.
어쩌면 어릴 때 그 경험은 신에게 선택 받기 위한 시련이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런 나에게도 큰 행운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왔다.
첫눈에 반할 만큼 매력적인 여자가 나타난 것이다.
이런 여자를 만난 것도 행운인데 거기에 사랑에 빠지고, 결혼까지 고려하는 상황이라니 얼마나 큰 행운일까.
하지만 아무래도 지금은 그다지 모아둔 돈이 없어 결혼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당장 그녀의 부모님을 만나서 허락을 받기가 쉽지 않았다.

무언가 큰 게 필요했다.
지금까지보다 큰 거 한 방.
더 큰 행운이 필요했다.

앞으로 남은 행운을 끌어 쓴다는 기분으로 로또를 샀다.
분명히 된다는 기분이 들었다.
이런 기분이 들 때면 언제나 원하는 일이 다 됐다.
누가 뭐래도 행운의 사나이니까.
신에게 선택받았으니까.
나의 행운을 믿었다.

복권 발표일이 되었다.
당첨 번호가 발표된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개가 맞았다.
왔다.
큰 게 왔다.

마지막 여섯 번째.

맞았다!
역시 될 줄 알았다!
언제나처럼 행운이 따라줄 것을 알았다!

그렇게 흥분해서 일어서는 순간.
다리가 풀리면서 쓰러졌다.
바닥에 부딪힌 것 같은데 이상하게 아프지 않았다.
삐 하는 이명이 들리고 무언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럴 리가 없는데……
나는 신에게 선택받은 사람인데……

"글쎄 너무 막 쓰지 말라니까. 까먹었나 보네."

누구…?

"어이쿠 그것까지 잊어버리셨나? 너무 어릴 때 봐서 그런가?"

도대체……

"어릴 때 사고 났을 때 기억해요? 그때 나랑 계약했잖아요."

계약?

"행운을 주는 대신 그만큼 수명을 가져간다고. 근데 너무 행운을 많이 끌어다 쓰셨네. 그래서 수명이 바닥나셨습니다."

그런… 그럴 수가…… 나는 신에게……

"신은 무슨. 악마와 계약한 거지."

그럼 내 돈은…… 내 로또는……

"그건 당신 애인이 가져갈 겁니다. 다음 계약자가 그 여자거든."

무슨……

그 순간 현관문 여는 소리가 들렸다.

"자기! 로또 당첨됐다면서?"

그녀다.
그녀라면 나를 구해줄 것이다.
내 상황을 보면 119부터 불러줄 것이다.

"꺄악! 무슨 일이야? 괜찮아?"

움직일 수도, 말을 할 수도 없었다.
의식이 점점 흐려지고 있었다.
그러니 얼른 119를……

"여깄다."

부스럭거리는 종이 소리.
그녀는 전화 대신 로또를 손에 들었다.

멀어지는 의식 사이로 희미한 그녀의 목소리가 들렸다.

"역시 난 행운이 따른다니까."

반응형